유니티
유니티 셰이더그래프 그라데이션 스카이박스 만들기 / Unity Shadergraph Gradient Skybox
고라니TV
2023. 8. 31. 13:50
그라데이션 스카이박스를 쓰는 이유?
가벼운 3D 게임을 만들 때 하늘을 봤는데 기본으로 제공된 유니티 스카이박스를 쓰는것보다 예쁜게 낫겠죠?
그래서 가벼운 3D 게임에는 게임 풍에 맞는 그라데이션 스카이박스를 사용하면 예쁩니다.
셰이더 그래프
셰이더 그래프를 생성 후 해당 노드를 작성합니다.
Graph Inspector의 Material을 Unlit, Surface Type을 Transparent로 설정합니다.
Window - Rendering - Lighting - Environment - Skybox Material에
해당 셰이더 그래프를 담은 머테리얼을 새로 만들어 넣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