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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모바일 기기 시뮬레이터로 다양한 해상도 대응하기유니티 2023. 9. 7. 11:07
모바일 기기 시뮬레이터의 필요성
스마트폰의 디자인이 너무나 제각각이라 개발자들의 한숨소리가 깊어집니다.
위아래 노치가 있는지도 봐야하고
전면 카메라가 가려지는지도 확인해야하며
모서리 곡면인 경우도 확인해야 하기도 하고
해상도는 또 제각각이라
스마트폰 기종별로 구매해 테스트해보는 게임사들도 생겨났습니다.
스마트폰 기종을 구매할 필요 없이
게임뷰에 해상도 값을 일일히 입력할 필요없이
유니티 에디터상에서 각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보여질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모바일의 성능을 테스트하는건 아니며 화면에 어떻게 보여질지만 보여주는 것입니다.
시뮬레이터 실행
게임뷰 왼쪽 상단을 Simulator로 선택합니다.
바로 옆에 탭에 볼 수 있는 기기가 있어 해상도와 UI가 가려지는 영역을 바꿔볼 수 있습니다.
Fit to Screen으로 시뮬레이터 뷰의 크기에 딱 맞출 수 있습니다.
Rotate의 시계방향 90도 회전과 반시계방향 90도 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Safe Area를 선택하면 노란 영역이 나오는데 이 안에 UI가 들어가야 가려지는 게 없을 것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UI를 처음부터 설계할 때 위아래 간격을 띄워서 배치하도록 고려해야 합니다.
시스템 언어와 인터넷 연결 시뮬레이션
Control을 선택하면 왼쪽으로 윈도우가 하나 나옵니다.
System Language로 기기 언어를 바꿀 수 있습니다.
Internet Reachability로 인터넷을 컨트롤 할 수 있는데
NotReachable은 인터넷 없음
ReachableViaCarrierDataNetwork 통신사 데이터를 사용한 인터넷 접속
ReachableViaLocalAreaNetwork 공유기 와이파이를 사용한 인터넷 접속
을 시뮬레이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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