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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백과사전 / Unity Visual Effect Graph All Nodes유니티 2023. 8. 31. 16:07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란?
GPU에서 작동하는 대규모 시각효과에 사용되는 파티클 효과에 사용됩니다.
기존 파티클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등장한 친구로 매우 혁신적입니다.
100만개 이상의 파티클도 GPU가 허락한다면 컴퓨터에서 돌아갑니다.
기존 파티클 시스템의 단점
CPU에서 작동하기에 소량의 파티클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제한된 형태의 움직임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인스펙터에서 수정해야 해서 노드간 조합이 불가합니다.
문서 공유
Visual Effect Graph의 노드를 하나하나 연구하면서 분석한 것을 노션에 정리하였습니다.
중복된 것은 다시 적지 않았기 때문에 위에서부터 읽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표시된 것은 애매해서 연구중인 것입니다.
셰이더 그래프와 유사해서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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